News

ST Unitas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합니다.

Press 2017. 03. 22
에스티유니타스 ‘키즈스콜레’, 유초등 교육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 유초등 교육, 성인교육, 창직으로 이어지는 ‘평생교육 플랫폼’ 스타트

■ 유초등 교육시장의 콘텐츠 혁신과 교육의 과학화, 고비용 구조 해소 이뤄낼 터

■ 학업성취도 최상위 1% 엄마의 리딩 노하우 전수… 0원전집 캠페인, 키즈스콜레 라운지 통해 유초등 교육의 길잡이 역할

 

 (2017-03-22) 글로벌 No.1 에듀테크기업 에스티유니타스(대표 윤성혁,이정진)가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인 ‘키즈스콜레(Kids’ SCHOLE)’를 새롭게 런칭하고, 시장진입을 전격 선언했다.

 

유초등교육에서 성인교육, 창직으로 이어지는 평생교육 플랫폼 만든다

이를 통해 에스티유니타스는 기존의 영단기, 공단기, 스카이에듀 등 성인교육 브랜드와 창직을 목표로 한 스콜레에 이어 유초등 교육 브랜드인 키즈스콜레를 연결함으로써 한 사람의 교육을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책임지는 평생교육 플랫폼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유초등기의 올바른 학습관이 성인교육에 미치는 영향이 클 뿐만 아니라, 나아가 개인의 성장이 국가경쟁력을 강화시킨다는 측면에서, 유초등 교육시장의 혁신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기초 교육 시스템을 제시한다는 것이 에스티유니타스의 포부이다.

 

유초등 교육시장에서 콘텐츠 혁신, 교육의 과학화, 가격혁명을 이뤄낼 터

에스티유니타스는 키즈스콜레 론칭을 통해 정체된 유초등 교육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첫째, 지난 십 수 년간 내용의 변화 없이 외형만 바뀌어 온 진부한 교육 콘텐츠를 창의력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새로운 교육환경에 맞게 혁신적으로 바꿀 계획이다.

 

두 번째는 교육의 과학화이다. 수많은 교육 빅데이터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아이에게 어떤 콘텐츠가 적합한지, 어떤 학습법이 적절한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등 자녀의 학습법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아이들의 ‘학습 DNA 지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셋째, 고비용 구조의 유초등 교육시장을 경제적 부담 없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변화시킬 예정이다. 양질의 콘텐츠를 갖춘 서적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1%의 독서법과 함께 시장에 제시하는 한편 향후 학습지 시장에도 가격혁명을 통해 누구나 경제적 부담없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유초등 교육 시장에의 첫발은 1% 독서법으로…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0원 전집, ’키즈스콜레 라운지’

회사측은 이 같은 계획을 실천하기 위한 첫 걸음을 ‘독서’에서 찾았다. 즉 책을 많이 읽었던 아이들이 성장해 학업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높은 성취도를 나타낸다는 사실과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이라는 목표로 적용되는 2015년 개정교육과정을 고려해 볼 때, 독서 교육이 필수라는 설명이다.

 

특히 언어, 과학, 수학, 예능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업성취도가 높은 유초등생 700명의 학부모를 심층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개발된 1% 엄마들의 독서법을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독서 환급 프로그램인 ‘0원 전집’과 오프라인 독서 체험 공간인 ‘키즈스콜레 라운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먼저 ‘0원 전집’ 프로그램은 1% 독서법에 따라 책을 읽고 키즈스콜레 사이트에 접속하여 100일동안 독서 성장일기를 작성하고 책 관련 독후 활동, 그물독서 활동 등 다양한 독서미션을 독서짝꿍과 함께 수행하면 구매한 전집 금액을 현금과 포인트로 전액 환급해주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키즈스콜레가 제시하는 독서 활동 미션을 완료하면 국내, 외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전집을 경제적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키즈스콜레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1% 독서법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키즈스콜레 라운지’도 오픈 했다. 이 곳에서는 맥밀란 등 해외 유명출판사의 원서 및 콜라보 전집 외에도 보림, 비룡소 등 타사의 우수 도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이곳은 북카페, 키즈카페, 문화센터 기능을 갖추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아이들과 부모가 자유롭게 무료로 독서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라운지에는 평생교육 디자이너가 상주해 있어 독서 교육 방법에 대한 일대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 디자이너는 키즈스콜레가 새롭게 선보이는 직무형태로 유초등생 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교육을 설계하고 제안할 수 있는 전문가이다. 즉 아이에게는 키즈스콜레의 유초등 교육 서비스를, 학부모에게는 영단기, 중단기는 물론 공인단기, 자단기 등 에스티유니타스가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성인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에 적합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디자인해 준다.

 

키즈스콜레는 공식 론칭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맥밀란 플레이 키트 3종 세트’를 매일 선착순 100명씩, 총 1,0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키즈스콜레 홈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1시부터 공개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된다. 이번 론칭 기념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키즈스콜레 공식 홈페이지(www.kidsscho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대표는 “1% 학부모들만 알고 있는 교육 노하우를 99% 학부모들에게도 알리기 위해 유초등 교육 브랜드 키즈스콜레를 론칭하게 됐다.”며 “우리 아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기존업계와는 다른 시도를 통해 유초등 교육시장을 혁신적으로 바꿔나가겠다.” 고 말했다. (끝)

 

 

[관련이미지]

▲키즈스콜레 BI

▲ 키즈스콜레 라운지에서는 아이들이 엄선된 도서를 무료로 읽고 독서법을 체험할 수 있다.

▲전국 주요 지역에 위치한 키즈스콜레 라운지에서 평생교육 디자이너가 방문객에게 독서법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기사원문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61&newsid=02296006615865944&DCD=A00306&OutLnkChk=Y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7031615313542936&outlin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