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 Unitas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합니다.

Press 2017. 11. 15
‘노량진 갈 필요 없어요’ 진화하는 독서실 산업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노량진은 공시족(공무원시험 수험생)에겐 성지나 마찬가지다. 각종 계열 공무원시험 학원이 몰려있고 고시원과 원룸, 식당, 독서실, 스터디룸 등 수험에 필요한 모든 시설이 한 곳에 모여 있다. 온라인 강의가 보편화된 현재도 지방에서 일부러 노량진으로 올라오는 이유다.

공무원시험 강의 ‘공단기’로 유명한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대표 윤성혁 이정진)는 최근 노량진에 가지 않고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공무원시험 전용 프리미엄 독서실 사업을 확장 중이다.

에스티유니타스가 지난 9월 말 출범시킨 ‘커넥츠 스터디센터’는 현재 서울 강남점을 비롯해 천안, 대구, 전주 등 전국 6개 지점이 운영 중이다. 15일 신촌점이 추가로 오픈한다.

 

노량진 학원은 새벽부터 앞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뒷자리에 앉으면 강사와 거리가 너무 멀어 모니터와 스피커를 통해 수업을 들어야 한다. 이 경우 실상 온라인 강의와 차이가 없다. 그럼에도 이들이 노량진 실강을 찾는 이유는 분위기와 수험 정보 때문이다.

 

현직 공무원 L씨(29) 역시 “집에서 공부해도 되지만 공시족들은 외로움, 고급 정보 획득, 경쟁심리로 스스로를 자극하기 위해 노량진 학원에 등록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지방학생의 경우 강의 등록 비용도 문제지만 고시원을 포함한 생활비 지출이 더 부담이다.

커넥츠 스터디 센터는 이 지점을 착안해 설립됐다. 학습 분위기와 체계화된 관리 시스템, 정보공유와 경쟁심리 자극을 갖춘 센터를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구축했다.

노량진에서 실강(오프라인 강의)을 듣는 학생과 같은 수준의 학습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침 8시에 등원해 복습테스트, 저녁 9시에 또 일일테스트를 치른 후 저녁 10시에 정규 일정이 끝난다. 중간 학습시간은 ‘자물쇠 시간’으로 지정돼 100분 동안 자리를 지켜야 한다. 입구가 지하철 개찰구처럼 돼 있어 한번 나가면 들어올 수 없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2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