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 Unitas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합니다.

ST LIVE 2017. 12. 26
[12월호] 동화로 보는 ST - 커넥츠북

 
안녕 여러분나야나 약돌! ‘약돌아 다음에 또 봐~’라고 불러준 명주 이모도 잘 지내너무 사랑스럽게 말해서 심쿵했잖아난 돌이라서 심쿵하면 부서질 수 있다구~

요즘 아바타 인터뷰로 핫한 커넥츠북 조(세원)삼촌 봤어? 우리 조 삼촌의 인기를 이어 받아서 오늘은 커넥츠의 다섯 개 심장 중 하나인 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게.

왜 알아야 하냐고? 이미 다 안다고? 에이~ 막상 들어보면 그렇지 않을걸~ ‘유니타스 리브로라는 이름으로 점차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던 시점에서 굳이 커넥츠북으로 개명한 이유 안 궁금해? 한 번 들으면 쏙 기억될 수 있게 내가 쉽게 알려줄게! 나만 믿고 외쳐! 약돌아이! (약돌=I, 조약돌이 곧 나다! 라는 약돌 VIP 팬클럽 구호)

, 그럼 왜 많고 많은 이름 중에 커넥츠북일까? 일단 커넥츠는 우리 ST의 지식 공유 플랫폼이잖아. 근데 다들 생각해봐. 지식이라는 것은 어디에 집약되어 있을까? 나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가장 잘 정리해 놓은 지식의 결정체가 바로 이라고 생각해. , 커넥츠라는 커다란 지식 공유 플랫폼은 필연적으로 책을 품을 수 밖에 없는 거야. 그래서 책() 메뉴는 커넥츠 내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하나의 심장이 되었어. 앞으로 커넥츠북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책 속에 들어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서로 지식을 주고 받으며 책을 매개로 한 지식 인프라를 구축하게 될 거야. 책을 통해 세상의 모든 지식을 연결한다! 커넥츠북 안에 이러한 큰 뜻이 있었다니, 정말 놀랍지?

그럼 커넥츠북이 예스24나 알라딘, 교보 등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엄친아들하고 뭐가 다른지 궁금하지 않아? ! 엄친아들과는 차별되는 커넥츠북만의 강점에 대해 알려줄게.

아까도 말했지만커넥츠북은 단순히 책을 파는 서점이 아니야커넥츠북은 책을 매개로 콘텐츠를 공유하고나아가 지식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어그러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책 속의 보석 같은 콘텐츠들이 중심이 된 서점으로 만들어야겠지조금 더 쉽게 말해서정말 좋은 책을 추천하는진정한 콘텐츠 중심의 서점이 되고자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어.

커넥츠북의 중심 서비스인 특별한 서점을 소개할건데, 그 전에 아까 언급한 나의 엄친아들이 책을 어떻게 추천하는지 알려줄게. 대형 온라인서점들은 MD가 책을 추천해. 근데 사실 MD들이 책을 꼼꼼하게 읽고 추천할까? 보통 메인 페이지에 올라있거나 오프라인 서점의 앞쪽에 배치된 책들은 사실은 광고가 많아. ~ 이에 대해 할말은 더 많은데 여기까지 할게.

특별한 서점정말 그 분야의 전문가가 책을 추천해 주는 것은 어떨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만들어 졌어. 소설, 경제경영, 인문 등 각 분야의 진짜 전문가가 자신이 직접 읽고, 책을 추천하는 거야. 우리는 이들을 북커넥터라고 불러. 각 북커넥터들이 추천하는 책이 팔리면, 북커넥터들도 일정 수익을 가져가게 돼. 북커넥터는 좋은 책 추천하고, 수익도 얻고~ 이거 완전 일석이조잖아! 원래는 북커넥터 언니오빠들이 총 4팀이 있었는데, 얼마 전에 4팀이 더 늘어나서 지금은 총 8팀이 되었어!! 덕분에 내 어깨가 하늘로 치솟았지. 앞으로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이 특별한 서점에 입점할 수 있도록 북커넥터들을 정말 정말 많이 늘릴 거야. 지금 내 얘기를 듣고 있는 언니오빠가 만약 연애 전문가라면 그 타이틀을 갖고도 입점할 수 있어! 연애소설을 추천하고 연애상담까지 해주는 특별한 서점이라니! , 부끄러워 @_@

이것뿐인 줄 알아? 커넥츠북에는 비밀신간도 있어! 한 해 동안 정말 많은 신간들이 나오는데, 좋은 내용을 담고 있어도 광고에 밀려서 빛을 못 보고 사라지는 경우가 대다수더라고. 그걸 알고 우리 조 삼촌이 가만 있을 수 있겠어? 커넥츠북의 지향점이 좋은 책을 추천하는 것인데!!! 그치? 그래서 고민 끝에 정말 책에만 집중할 수 있는 비밀신간프로젝트를 만들었어. 저자, 제목, 겉표지 등 책에 대한 정보를 전혀 노출하지 않고 오로지 줄거리만 설명해 주는 프로젝트야. , 이건 솔직히 내가 봐도 좀 멋있더라. 책읽찌라 언니 영상 봤어? 소개를 어찌나 맛깔나게 해주는지, 궁금해서 견딜 수가 없었다는 아우성을 여러 번 들었어. 단순히 베스트셀러, 인기 있는 책이 아니라, 숨겨져 있는 정말 좋은 책을 찾아내고 이걸 사람들에게 영상을 통해 알림으로써 인생 책을 만나게 해주는 비밀신간! 멋있다~

이외에도 커넥츠북은 매일매일 책드림 캠페인을 통해 매일 좋은 책을 만나게 해주고 있고, ‘TOP 차트를 통해 책과 관련된 다양한 랭킹을 선정해 보여주고 있어이러한 모든 활동들은 책을 파는 것을 넘어서책 속의 콘텐츠가 중심이 된 서점으로 만들기 위함이야커넥츠북은 또 한번의 개편을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늘 끊임없이 고민하고 자신보다 책이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우리 조 패밀리들을 꼭 기억해주고우리 모두 커넥츠북이라는 브랜드를 갖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으면 좋겠어날 이렇게 멋지게 만들어준 너희 모두를 꼬옥 안아줄 거야아잉

이렇게 쓰고 보니, 내 심장을 하나 떼어준 느낌이야. 우린 심장을 공유한 사이? 우리 사이보다 더 끈끈한 사이 있음 나와 보라고 해. 앞으로 내 몸 구석구석을 과감하게 보여줄 테니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해. 다음에 또 보자. 안녕!

 
기사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