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 Unitas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합니다.

ST LIVE 2018. 08. 16
[8월호] ST 25시, 남양주 스카이에듀 기숙학원

에스티유니타스에는 110여개의 오프라인 캠퍼스들이 있습니다. 전국에 퍼져있는 ST의 캠퍼스들 중에 수험생들이 24시간 머물러서 이용하는 캠퍼스가 한 곳 있습니다. 바로 남양주 스카이에듀 기숙학원이 그곳입니다. 이번 ST LIVE에서는 남양주를 직접 방문해 ST 구성원들의 일하는 모습과 기숙학원의 학생들의 생활 모습을 들여다봤습니다. 함께 남양주로 가 보실까요?

 

▲남양주 스카이에듀 기숙학원의 전경

 

# 24시간 쉬지 않는 남양주 스카이에듀 기숙학원

남양주 스카이에듀 기숙학원에서는 아침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간 선생님이, 오후 3시부터 밤 12시까지 담임선생님이 주로 관리해주십니다. 또 밤 11시부터 그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사감 선생님께서 학생들과 함께 같은 건물에서 계시면서 학생들 관리를 하십니다. 그야말로 24시간 운영이 되는 것이죠.

기숙학원에는 강의를 맡으시는 학과 선생님들과 생활 관리를 해 주시는 학생과 선생님이 계십니다.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면서 공부하는 기간 동안 이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겐 또 다른 부모나 마찬가지입니다. 학생들이 학습을 원활하게 하는데 신경을 쓰면서 건강관리까지 세심하게 살피느라 선생님들의 하루는 매우 바쁘답니다.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배식을 받아 식사를 하는 식당

 

#합격하려면 규칙적인 습관은 기본

학생들은 아침 6시에 기상을 하는데 6시 40분까지 식사를 할 수가 있고. 11시 5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점심, 오후 6시부터 6시 30분까지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밤 11시 10분까지 일과를 마무리하고 11시 50분에 취침 점호를 합니다. 6시간 밖에 잠을 못 자기 때문에 취침 점호 이후에는 학생들간의 대화도 금지됩니다. 잘 자야 다음날 학습에 지장을 받지 않으니까요. 그야말로 철저하게 시간 관리를 하는데,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게 되면 가장 큰 폭의 성적상승이라는 달콤한 결과를 받아들 수 있게 된답니다.

 

▲학과 및 학생과 선생님들이 근무하는 교무실 모습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소통 장소, 교무실

남양주 기숙학원의 교무실은 쉬는 시간이면 학생들로 붐빕니다. 학습 관련 질문도 하고, 기숙학원 생활에 도움을 요청하기도 하지요.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시느라 쉬는 시간에도 바쁘시답니다. 남양주 기숙학원 교무실은 선생님들의 열정과 학생들의 공부의지로 후끈후끈합니다. 특히 수학 실력이 부족한 학생들은 수학 멘토실에서 직접 선생님들께 밤 10시까지 질문도 가능합니다.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일이라면 선생님들은 언제든 도움을 주기 위해 열려있는 것이죠. 또 남양주 기숙학원에서는 다른 기숙학원들과는 다르게 스타강사들도 직접 수업에 참여한답니다.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일과시간은 이렇게 수업들과 질문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공부하는데 최적화된 생활 공간

남양주 기숙학원은 학생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른 불편함은 모두 제거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복도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책걸상을 복도에 비치했고, 강의동과 기숙동을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각 동간에 연결통로를 만들어 더위, 추위, 비바람에 아랑곳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숙동은 넓은 방에 4명이 생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카이에듀의 인강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강의실을 별도로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인강 이외는 접속 자체가 불가능하답니다.

 

 

#상담은 원장님이 직접 진행하시죠

남양주 기숙학원의 원장이신 김재원님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상담도 직접 담당하신답니다. 남양주 기숙학원을 믿고 학생들을 보내주신 학부모님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하시는 거죠. 재수 생활에 가장 정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김재원님의 상담에 신뢰를 보내시는 학부모님이 부지기수라는 후문입니다.

 

 

#가장 치열한 시간을 성공으로 돌려드립니다.

기숙학원생들을 응원하는 남양주 기숙학원의 의지는 학원 곳곳에 적혀있는 명언들에서 두드러집니다. 인생에서 가장 치열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재수생들이 성공적인 결과를 거둬 남양주 기숙학원을 힘들었지만 의미있었던 추억으로 간직하게 되길 남양주 기숙학원의 모든 구성원들은 바래봅니다.

 

 

남양주 스카이에듀 기숙학원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취재를 하는 동안 기자는 열정이 무엇인지를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원 선생님들과 직원분들의 열정, 꼭 좋은 결과를 거두겠다는 학생들의 열정이 어우러진 남양주 기숙학원이 우리나라의 동량을 길러내는 데 한층 큰 기여를 할 수 있길 응원합니다.

기사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