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 Unitas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합니다.

Press 2018. 09. 12
에스티유니타스, 260조 에듀테크시장 공략

에스티유니타스, 260 에듀테크 시장 공략

 

 

260조원 규모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한국 기업이 있다. 주인공은 바로 지난해 미국 교육 브랜드 프린스턴리뷰(TPR)를 인수해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던 국내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다. 에듀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단기' '공단기' 등 70여 개 브랜드를 운영해온 에스티유니타스가 이제 TPR와 함께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선점을 위한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 TPR가 36년 동안 축적해온 빅데이터에 에듀테크 접목

1981년 설립된 TPR는 SAT, ACT 등 미국 대학교, 대학원 입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36년간 전 세계 700여 개 센터에서 매년 150만명 이상의 수험생을 미국 명문대에 진학시켰다. '미국 교육의 자존심'이라 불릴 정도로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지식재산권을 갖고 있는 TPR는 26년째 미국 대학랭킹평가 가이드도 발행하고 있다. 미국 최고의 1대1 교육 플랫폼인 튜터닷컴(Tutor.com)도 보유하며 18년 동안 텍스트, 음성,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를 쌓아왔다. TPR와 튜터닷컴이 축적해온 미국 대학 입시, 1대1 멘토링 관련 빅데이터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 할 수 있다.

2010년 짧은 기간 동안 점수를 올린 학생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원하는 점수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단기고득점 방법론'으로 시작한 에스티유니타스의 에듀테크 기술은 2018년 현재 개인의 약점을 보완하고 출제 문제를 예측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로 발전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TPR가 36년 동안 축적해온 학습 빅데이터에 에듀테크 기술력을 결합한 서비스를 전 세계에 선보여 글로벌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에스티유니타스는 글로벌 유학 교육시장을 먼저 공략한다. 오프라인 기반으로 형성된 미국 유학 교육 시장을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것. 기존 TPR가 20여 개국에서 오프라인 기반의 유학 교육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TPR가 보유한 인프라와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국가별 TPR 사이트를 오픈하고 연간 200만명이 넘는 SAT, ACT 응시자들이 원하는 점수를 빠른 기간에 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단기고득점방법론' '합격예측 풀서비스' '1:N 온라인 강의' 등 차별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TPR에 대한 국내 시장의 반응은 이미 뜨겁다. TPR 오프라인 유학 설명회에 대규모 인원이 몰린 것은 물론이고 지난 7월 진행한 SAT, ACT 클래스는 신청 오픈과 동시에 전 타임이 마감됐다. 지난 7월 국내에 TPR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선보인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강의 '데일리 적중 LIVE 특강'도 페이지뷰 1700건 이상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조만간 현지화를 거쳐 인도, 중동 등에 TPR의 빅데이터, 입시 노하우에 에듀테크 기술력을 결합한 한미 합작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사원문
매일경제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4217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