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 Unitas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합니다.

Press 2018. 10. 11
에스티유니타스 “에듀테크 시장 내비게이션 되겠다”

AI·빅데이터 기술로 에듀테크 시장 선도 자신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인공지능(AI) 전성시대다. 오늘 날 인공지능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분야로 꼽히는 교육 업계도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늘리는 추세다. 교육 기업들은 관련 인재를 채용하거나, 에듀테크 스타트업과의 MOU 및 인수 등을 통한 기술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럼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에듀테크 서비스 개발은 녹록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인공지능을 훈련시키고 고도화하는데 필요한 '최적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최근 의료계에서 IBM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AI 의사 '왓슨'이 큰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지만, 서양인에 대한 의료 데이터 위주로 학습했기 때문에 아시아에서는 활용할 수 없는 것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교육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데이터 확보가 필수적이다. 국내에서 교육에 관한 양질의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에스티유니타스'가 꼽힌다. 학원, 학습지 등 오프라인 중심으로 성장한 전통 교육 기업과는 달리 에스티유니타스는 2010년 설립 초기부터 온라인 중심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학생들의 학습 패턴과 관련한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


 

<중략>

기사원문
지디넷코리아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147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