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 Unitas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합니다.

Press 2019. 05. 24
SNS+교육플랫폼 '소셜학습'이 뜬다

국내 에듀테크(교육과 기술 합성어) 기업들이 기존 학습콘텐츠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능을 접목한 ‘소셜학습’ 플랫폼을 속속 선보인다. 소셜학습은 사회관계망을 활용한 협력 교육체계를 뜻한다. 선생과 학생이 고정된 역할이 아니라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식이다. 해외에서는 동영상 강의 ‘테드’나 온라인 대학공개수업 ‘무크’, 온라인 무료 문제풀이 강의 ‘칸아카데미’ 등이 초기 소셜학습 플랫폼으로 꼽힌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스티유니타스는 빠르면 이달 말부터 소셜학습 개념을 도입한 플랫폼 ‘커넥츠’(CONECTS)를 정식 운영한다. 커넥츠는 분야별 지식과 경험을 망라한 종합 스터디플랫폼을 표방한다. 에스티유니타스가 보유한 영단기, 공단기, 스카이에듀 등 70여개 교육브랜드뿐 아니라 강연 및 도서, 전문가 노하우 등 다양한 지식콘텐츠를 모두 담았다. 올해 2월부터 진행한 시범운영기간에 다운로드 수가 100만건을 넘었다. 

커넥츠는 크게 학교, 대학, 취업, 생활 4개 대분류와 17개 중분류, 각 카테고리 내 개별 스터디그룹으로 구성돼 있다. 자신의 관심분야에 가입하면 온·오프라인을 통해 같은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친구, 이미 성공한 선배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 대부분 교육용 앱이 특정 연령대 혹은 한 가지 분야를 서비스 하는 것과 달리 커넥츠는 수험부터 취업, 전문영역, 취미, 육아까지 다양한 분야와 연령대를 아우른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알음알음으로 전해진 ‘족집게 족보’ 같은 자료지원이나 분야별 전문가에게 묻는 질의응답, 온·오프라인 개인 맞춤형 상담도 커넥츠 스터디플랫폼 안에서 모두 가능하다”며 “커넥츠를 국내 대표 소셜학습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략>

기사원문
머니투데이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4223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