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 Unitas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합니다.

Press 2020. 03. 11
[Edu News] `커넥츠 Q&A`, "이 문제 어떻게 풀죠?"…AI가 5초만에 척척

# 기하학 문제 하나가 도저히 풀리지 않는다. 답지를 봐도 이해할 수 없어서 앱을 켜고 질문할 과목을 선택한다. 탑재된 카메라로 `찰칵` 문제를 찍고 사진을 올리자마자 5초가 채 지나지 않아 답변이 확인된다. 풀이를 봐도 이해가 안 되는 문제는 채팅 기능을 통해 선배나 선생님에게 일대일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듣는다.

 

# 입시나 진로, 전공, 면접 등 학업과 관련한 고민이 생겼을 때는 전문가의 15초 영상 답변으로 노하우를 습득한다. 추가 궁금증이 생기면 전문가 멘토와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1대1 상담을 신청해 대화를 나누며 도움을 얻는다.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베타 서비스 중인 인공지능 기반 질문·답변 앱 `커넥츠 Q&A` 이야기다.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커넥츠 Q&A가 전 세계 앱 차트를 휩쓸고 있다. 커넥츠 Q&A 인기는 한국에만 그치지 않는다.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영국, 호주 등 글로벌 교육의 중심인 영미권 10개국에서 1위 교육 앱에 등극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10일 에스티유니타스에 따르면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 전 과목 질문·답변 앱이다. 전 과목에서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에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답변 연장선상에서 채팅을 통한 1대1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멘토와 1대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중략)

기사원문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view/2020/03/252528/